『Lena's by ☆볶기!!』: Restart !!

Rorolena
로로레나의 블로그 향후 운용계획 - 2012/01/10

안녕하세요 로로레나입니다.

마지막 블로그 운용계획안을 작성한지
어언 1년 반하고 조금더 지낮습니다.

신년을 맞이해서 새로이
블로그 운용계획안을 작성해봅니다.

[로로레나의 블로그 운용안]


자잘한 서두)_
로로레나의 블로그가 탄생한지 3년 반정도 된것같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세울때 생활 블로그를 만들자 한것이
시조 네임드인 히로부터 바로 전 네임드인 코하네는 물론
현재 네임인 로로레나에서도 생활 블로그임은 변함없는 사항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아마 지금 굉장히
민감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로로는 생각합니다.

사실 이블로그의 이렇다할만한
활용 방향이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재가 이런저런 능력이 있는것도 아니고 해서말이죠
그래서 지금까지의 방향은 생활 일기를 쓰면서
소소한 재미꺼리를 병행해 포스팅하는대
주안점을 두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런것도
저의 취향이나 능력 밖이라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포스팅을 통해 로로레나의 블로그는
무엇인지, 향후 방향은 무엇인지,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등 을
천천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정의사항)_
먼저 블로그 정의사항은 이렇습니다.

이블로그의 목적은 로로레나의 작은 공간이며
티스토리가 서비스를 종료하지 않는 이상 기본적인 용도
일기장과 작업실의 확장용도는 변함없이 이어갑니다.

블로그 활동 방향)_
향후 블로그 활동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로레나의 앞으로의 활동 방향은 3가지입니다.
1. 변함없는 로로레나의 생활공간
2. 컴퓨팅 기술관련 포스팅
3. 미디어/개임/취미 동인활동

블로그 포스팅 재편)_
로로레나의 블로그 포스팅이 재편됩니다.

현재 로로레나의 블로그의 포스팅은
일기 5할, 애니/음악 3할, 잡담 1할, 도서/기타 1할
비율로 작성되고 있습니다.

이를 향후 포스팅 비율에선 다음과 같이 작성할 예정입니다.
컴퓨팅 기술 4할 (프로그래밍 3할, 컴퓨터 관련 포스팅 1할)
일기/생활 3할, 애니/음악/도서 2할, 잡담 1할

블로그 디자인 방향)_
향후 블로그 디자인 방향입니다.

현재까지의 블로그 디자인은
개인적이며 작업적 편의성을 우선으로
번잡스럽게 디자인
을 해왔습니다.

이를 향후 블로그 디자인 방향에선
다양한 태마의 맞춤성, 비쥬얼적 구조
그리고 방문객의 편의성
등을
향후 디자인 방향에 고려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기타 사항)_
블로그 기타 사항입니다.

이부분은 향우 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다시 언급 하고자합니다.

솔찍히 지금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할지, 어떻게 될지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로로레나의 웹적 생산물은
개인 생활의 연장도 있지만
이와는 다른 중심 사항으로

저수준의 활동즉
취미/아마추어/동인 활동의
보조 수단이기도 합니다.

저는 저의 웹 생산물이 이런것에
도움이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요근래 5년간은 여러사정으로
잠정 휴면 상태에 있었지만
이번기회에 다시 수면위로
부상하고자합니다.

이상 로로레나의 블로그 향후 운용계획 이었습니다.
별 초라하고 단촐한 자기계획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1/10 Ρορολεν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