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a's by ☆볶기!!』: Restart !!

Rorolena
Direct3D Architecture(Direct3D 9)에 관한 이해
Direct3D Architecture(Direct3D 9)의
구조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 입니다.

참고로 Architecture에 관한 정보는 설치된 SDK안에
Windows DirectX Graphics에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좌표는 Direct3D 9 Graphics -> Programming Guide for Direct3D 9 ->
Getting Started -> Direct3D Architecture 로 가시면 있습니다.

이야 정말 MSDN은 친절 합니다.
친절하지만 이런 정보는 영문 문서밖에
의지할대가 없습니다.!!!

외국 사이트 돌아다니던 짬밥 때문에
로로는 유일하게 전공영어 해석만 간신히 가능합니다.
그래서 영어가 쥐약이라 해석하는대 시간이 오래걸리죠 ㅠㅠ

그런 로로와같은 사람들을위해 주소를 하나 알려봅니다.
http://telnet.or.kr/sec_directx/

어떤 용자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본 SDK를 한국어로 번역 해두셨습니다.!!!
여튼 잡담은 여까지 하고요

파이프라인의 구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구조로 되어있다 더군요

버텍스 데이터와 프리미티브 정보를 받아
테슬레이션을 거치고 그다음 버텍스 프로세싱을
거친다라고 되어있군요

그다음 지오메트리 프로세싱 다음
픽셀 프로세싱 픽셀 렌더링으로 마무리가 되는 구조입니다.

용어에 관해 설명을 겻들이면 이정도 이련가요...
(신속한 포스팅을 위해 앞으로 번역은 가급적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겠습니다.)

Vertex Data 비변형 모델 정점 버텍스 버퍼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Primitive Data 점, 선, 삼각형, 그리고 다각형을 포함하여 기하학적 기본형은, 인덱스 버퍼와 버텍스 데이터에 참조됩니다.
Tessellation 테슬레이터 단위는 정점의 위치와 버텍스 버퍼 저장합니다.
위치 높은 순서 뒤진 변위지도 및 메쉬 패치를 변환합니다.
Vertex Processing Direct3D를 변환 버텍스 버퍼에 저장된 꼭지점에 적용됩니다.
Geometry Processing 클리핑 다시 얼굴을 학살, 속성 평가 래스터 변형 정점에 적용됩니다.
Textured Surface Direct3D를 표면에 대한 텍스쳐 좌표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를 통해 Direct3D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Texture Sampler 텍스쳐 수준의 수준의 상세 필터링 입력 텍스쳐 값에 적용됩니다.
Pixel Processing 픽셀 쉐이더 작업은 출력 픽셀의 색상 값을 항복,
입력 정점 텍스쳐 데이터를 수정하기 위해 지오메 트리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Pixel Rendering 최종 렌더링 프로세스는 알파, 깊이, 또는 스텐실 테스트 픽셀
색상
값을 수정하거나 알파 블렌딩이나 안개를 적용하여,
모든 결과 픽셀 값을 출력 표시 제공됩니다.

다음 그림은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Direct3D, GDI, 장치간의 관계도 입니다.

이 관계도에서 요점은 DirectX 9은
다이렉트와 GDI는 별계 이며
Hal Device를 통해서 저층 접근을
하고있다는 정도가 될것같습니다.

요는 우리가 고속의 3D를 굴리려면
기존의 API 프로그래밍 식으론 택도 없다는거죠
그리고 DirectX를 잘쓰기 위해선 각종 장치를
잘 이해하고 코딩해야한다는 것과요

이 다이어 그램의 원분 번역은 이렇습니다.
Direct3D를 응용 프로그램에 장치 독립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Direct3D를 응용 프로그램은 응용 프로그램을 alongsideGDI있을 수 있으며 모두 그래픽 카드의 장치 드라이버를 통해 컴퓨터의 그래픽 하드웨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irect3D를 UnlikeGDI 장치를 생성하여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Hal 장치는 기능을 그래픽 카드에서 지원하는 설정에 따라, 그래픽 파이프라인 기능에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합니다. Direct3D를 방법은 런타임 장치 디스플레이 기능을 검색할 제공됩니다. (GetDeviceCaps GetDeviceCaps를 참조하십시오.) 기능 하드웨어에 의해 제공되지 않는 경우, HAL이 하드웨어 기능으로보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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