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부제에 따른 업무지연으로 상당한 업무장애가 초래되고 있는상황
업무 미보고 집계 현황으로 미루어볼때 상당히 심각한것으로 판단
업무처리 스레드와 업무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으로 진단
문제부분은 다음과 같으며 그 아래와 같이 시정하는 바이다.
[현행 업무보고 자규정 체계]
- 업무진행은 내용, 방법, 자원을 접수 받은것을 기초로한다.
- 업무진행중 막히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 선례의 유사경우를 재참조한다.
└ 유사경우가 없을시 검색을통해 검색한다.
└ 검색을 통해 찾지 못할경우 선임자 혹은 관계경험자를 통해 자문을 구한다.
└ 주변 자문을 통해 알지 못할경우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 전문가의 도움으로 해결또는 받지 못했을경우(단 소속업무경우 상부보고를 최우선으로 한다)
일의 우선순위에 따라 개속진행 혹은 포기를 택한다
└ 위의 과정과는 별계로 시간우선을 요구하는 경우 1, 2번단만 이행후 바로 전문가를 호출한다
- 업무간 분쟁 및 오해 발생시 업무본질 자체에 관련되어 있지않는 경우 일의 우선을 위하여 무조건 넘어간다.
- 업무간 의사전달 장애로 업무설명이 부진할시 대화를 중단하고 다른 참고물로 업무가 진행되도록 거들기만한다.
- 확실한 근거가 없을시 자신의 업무 방식과 달라져도 방관한다.
- 전달부족에따른 상대방과의 작성방식에 차이가 발생할경우 내쪽 수정을 우선시한다.
└ 단 수정의 양이 3.5:6.5이상을 넘을경우 상대방 설득을 시도한다.
└ 설득에 실패할시 그냥 수정에 착수한다.
[실제 업무보고 실태]
- 업무진행은 내용, 방법, 자원을 접수 받은것을 기초로 진행
- 업무진행중 막히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
└ 선례의 유사경우를 재참조함
└ 유사경우가 없을시 검색을통해 검색함
└ 선임자 및 유사 관계경험자가 없음
└ 전문가에 도움을 청함
└ 도움내용의 습득 소화 부진에따른 추가검색 발생으로 응용적용이 지연됨
- 업무간 분쟁 및 오해 발생으로 다수의 업무실행에 장애발생하나 이를 그냥 넘어감
- 업무간 의사전달 장애로 업무설명이 부진하여 참고물을 전달하려 했으나 참고물에 대한 설명 장애로 설명못함
- 근거부족으로인한 방관 다수 발생
- 전달 부족에 따른 수정이 다수 발생 함
[수정 업무보고 자규정 체계]
- 업무진행은 내용, 방법, 자원을 접수 받은것을 기초로하며 누락 사항시 반드시 사항을 재요구한다.
- 업무진행중 막히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 직감적 선례 참조와 검색을 실시한다.
└ 참조 및 검색 실패시 관련 팀원 전원에 자문을 구한다.
└ 팀원 자문으로 해결이 안될시 전문가를 호출한다(단 소속업무경우 상부보고를 최우선으로한다)
- 업무간 분쟁 및 오해 발생시 업무본질과 해당 업무진행에 관련되어 있을경우 오해를 해결한다.
- 업무간 의사전달 장애로 업무설명이 부진시에도 꾸준한 대화를 시도 한다 (소속업무시 상부에 보고)
- 확실한 근거가 없을시 전문가에 자문을 구하여 권고안으로 상대에게 전달한다. (소속업무시 상부에 보고)
- 전달부족에따른 상대방과의 작성방식에 차이가 발생할경우 전문가에 자문을 구한다. (소속업무시 상부에 보고)